My First Britannica 의 5가지 특징

My First Britannica 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두고 있는 엔사이클로피디어 브리태니커 사에서 발행한 초, 중등생을 위한 교양 백과입니다.
세계 모든 나라 어린이들이 함께 읽을 수 있도록 각국의 다양한 문화와 지리, 역사적 인물들을 폭넓게 다루고 있습니다.
특히 교사 지침서(번역본)는 상위 1%의 영어 실력을 위해 가르칠 수 있도록 구성하여 영어에 대한 흥미를 넘어 지식을 영어로 이해하고, 말하기/쓰기/문장완성 훈련을 할 수 있게 도와 줍니다.

✔︎ 하나

어린이들이 특히 관심을 가질 만한 주제들만 골라 전집을 구성했습니다.

✔︎ 둘

브리태니커 편집인이 직접 쓴 글, 전문가의 손을 거친 일러스트와 사진들이 전집의 가치를 더합니다.

✔︎ 셋

전 세계의 다양한 문화, 종교, 동물, 지리, 전설 등을 아우르는 균형잡힌 시각을 기를 수 있습니다.

✔︎ 넷

영어 학습에 도움을 주기 위해 표준 영어를 사용해 쉽게 간결하게 표현했습니다.

✔︎ 다섯

오랫동안 손때 묻히며 보아도 모양이 흐트러지지 않도록 고급 재질로 견고하게 만들었습니다.
각권 살펴보기

Volume 1: The Earth and Earth Sciences

옛날 옛날 지구에 공룡이 정말 살았을까요? 

하늘에 무지개가 생기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의 자연과 자연과학에 대해 알게 됩니다. 강, 바다 등 다양한 형태의 물에 대해 소개합니다. 또한 지구의 기후와 환경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현상들과 여러가지 땅에 대한 지식들, 더 나아가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의 역사와 선사시대의 지구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

Volume 2: Physical Sciences and Technology

최초의 비행기는 어떤 모습이었을까요? 

우리 은하계를 이루는 행성들의 종류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우리 은하계의 행성들인 수성, 금성, 목성 등과 원자, 에너지, 중력 등과 같은 기본 요소들과 수력, 풍력, 원자력 등과 같은 과학 원리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달력의 기원, 최초의 비행기와 자동차의 모습, 우리가 사용하는 도구들에 대해 올컬러 화보와 함께 소개합니다. 

Volume 3: The Arts

천재 화가들을 알고 있나요?

오직 음악만을 위해 살았던 예술가를 알고 있나요?

3권에서는 다양한 영역의 예술 영역과 예술가들을 소개합니다. 미술, 음악, 영화, 오페라, 문학, 무용 등 다양한 분야의 예술을 소개하고, 베토벤, 고흐, 로댕, 미켈란젤로 등 천재들과 각 분야의 유명인들을 그림과 함께 소개합니다.

Volume 4: People in History

뉴턴의 사과가 세계에 끼친 영향을 알고 있나요?

클레오파트라는 어느 나라의 여왕일까요?

4권에서는 역사 속 인물들에 대해 알아 봅니다. 작가, 작곡가와 같이 무에서 유를 만들어가는 예술가와 음악 등에서 활약한 인물들, 세계를 이끌어간 리더들, 개척자들에 대해 소개합니다. 이에 그치지 않고 최초의 여성 의사와 아이작 뉴턴 같은 과학자들, 헬렌 켈러 같은 감동적 인생을 살아간 인물들에 대해서도 다룹니다.

Volume 5: Folklore and Religions

호랑이가 함정에 빠진 이유는 무엇일까요?

아더 왕과 기사들이 모인 테이블은 어떤 모양이었을까요?

5권에서는 각 대륙 별 다양한 전설들과 신화 및 기독교, 불교, 이슬람교 등 다양한 종교들에 관해 소개합니다. 우리에게 전설로 알려진 여러가지 이야기들과 대륙별, 나라별 종교의 기원과 의미에 대해 설명합니다.

Volume 6: Europe

풍차의 나라는 어디일까요?

눈과 초콜릿으로 유명한 나라는 어디일까요?

6권에서는 유럽에 대해 알아봅니다. 영국, 프랑스, 독일, 네덜란드, 스위스, 스페인, 이탈리아, 폴란드, 덴마크, 오스트리아, 그리스, 스웨덴, 헝가리 등 유럽을 위치별로 동, 서, 남, 북 그리고 중앙으로 구분해서 각 위치에 속해 있는 나라들을 소개하고 그 나라의 특징에 대해 소개합니다.

Volume 7: Asia, Australia, and New Zealand

서라벌이라는 말의 의미는 무엇일까요?

아름다운 타지마할 궁이 지어진 이유는 무엇일까요?

7권에서는 아시아, 오스트레일리아 그리고 뉴질랜드에 대해 화보와 함께 알아봅니다. 한국, 중국, 일본, 필리핀, 캄보디아, 인도, 베트남, 터키, 이라크, 이란 등 동서아시아와 중앙아시아 그리고 남반구에 있는 호주와 뉴질랜드의 위치를 살펴보고 나라별 특색에 대해 소개합니다.

Volume 8: Africa

500개의 언어를 가진 나라는 어디일까요?

천둥소리가 나는 폭포는 어디에 있을까요?

8권에서는 아프리카에 대해 알아봅니다. 아프리카 대륙을 지역별로 나눠서 이집트, 차드, 앙골라, 수단, 토고, 잠비아, 케냐, 가나, 모로코, 소말리아, 탄자니아, 우간다, 짐바브웨 등 그 지역에 속한 나라와 그 나라의 특성에 대해 화보와 함께 소개하고 있습니다.

Volume 9: The Americas

미국의 수도는 어디일까요?

남아메리카를 가로지르는 강의 이름은 무엇일까요?

9권에서는 아메리카 대륙에 대해 알아봅니다. 남북 아메리카, 멕시코 그리고 중앙아메리카에 속해 있는 미국, 캐나다, 브라질, 아마존, 페루, 쿠바, 콜롬비아, 파라과이, 칠레와 같은 나라들의 지도상 위치를 살펴보고 각 나라의 국기를 알아봅니다. 또한 올컬러 화보와 함께 나라별 특징들에 대해 자세히 소개합니다. 

Volume 10: Plants

커피콩은 정말 콩일까요?

와플에 뿌려 먹는 메이플 시럽의 유래는 무엇일까요?

10권에서는 다양한 식물들에 대해 알아봅니다. 해바라기, 장미, 튤립, 연꽃과 같은 꽃에서부터 사과, 레몬, 바나나, 포도, 딸기, 오렌지 같은 과일들, 토마토와 피망, 올리브, 옥수수 같은 채소들, 사계절 푸른 잔디 종류와 쌀과 보리 같은 곡물류 등 다양하고 유용한 식물들을 소개합니다.

Volume 11: Birds, Insects, Reptiles, and Aquatic Life

바다의 악당은 누구일까요?

밤의 사냥꾼이라고 불리는 새는 무엇일까요?

11권에서는 여러 가지 생물들에 대해 알아봅니다. 부엉이, 독수리, 백조, 갈매기, 오리, 공작, 타조와 같은 새 종류와 연어, 상어, 문어, 해파리 같은 수중 생물, 그리고 개미와 벌, 귀뚜라미, 거미와 같은 각종 곤충들과 뱀과 거북 같은 파충류 종류에 대해 소개합니다.

Volume 12: Mammals

달을 보고 우는 동물은 무엇일까요?

물을 사랑하는 동물이 있다구요?

12권에서는 포유류에 대해 알아봅니다. 사람과 같은 영장목에 속하는 원숭이, 고릴라, 침팬지, 고양이과에 속하는 호랑이, 사자, 고양이, 개과에 속하는 개, 늑대, 코요테 등의 동물들과 육식을 하는 포유류, 발굽이 있는 포유류, 수중 포유류, 이가 없는 포유류 등 다양한 종류로 분류해 소개합니다.